[쪽파김치]
쪽파 2kg
끝이 초록초록하고 길이가 일정한 쪽파로 구하세요. 쪽파는 끝부분만 보시면 됩니다. (초록초록해야 질기지 않고 바로 수확한거임) 뿌리쪽 잘라내고 마른겉잎을 다듬어 주세요. 깨끗하게 씻어 한쪽방향으로 정리 후 훌훌털어 물기를 제거 해 주세요.
물기 제거한 쪽파 흰대쪽에 액젓 1컵 (200ml컵) 부어 30분 뒤집어 가면서 절여 주세요. 초록부분은 신경쓰지 말고 흰대쪽이 절여지게 손으로 뒤적뒤적 해주세요. 초록부분에 액젓을 부으면 금방 죽사발이 될 수 있어요. 흰대쪽이 너무 통통하면 칼로 열십자를 내주면 더 좋아요. 저는 미자언니네 꽃게액젓 사용했어요.
믹서기에
양파한개
배반개
생강 한쪽
새우젓 2T
매실액기스 5T
넣어 곱게 갈아 주세요.
진액이 많은 파김치는 찹쌀풀을 쑤지 않고 알싸한 맛이 자체적으로 있기 때문에 마늘을 넣지 않아도 됩니다.
간 양념에 고추가루 1컵 (200ml컵) 부어 섞어주세요. 고추가루가 불면서 색이 고와 집니다.
30분 절여진 쪽파 액젓을 쪼로록 따라내어 양념장에 넣어 섞어 주세요.
절여진 쪽파에 고추가루 반컵(100ml) 넣어 비벼주고 간양념을 부어 치대듯 골고루 양념을 입혀 주면 됩니다.
마지막 통깨 듬뿍 넣어 비벼 주세요. 먹기좋게 가지런히 통에 담아 주시면 됩니다. 쪽파는 실온에 3일정도는 익혀 냉장고에 넣어 주세요. 바로 먹어도 맛있지만 익혀 드심 훨씬 더 맛이 좋아요. 취향대로 드시면 됩니다.
아주 자신있게 해먹는 레시피 입니다. 양념도 똑 떨어지고 맛도 똑 떨어질거예요. ^^